가슴 뛰는 예배
스캇 브래너 저 | 넥서스CROSS | 2011년 1월 10일
책 소개 INTRODUCE
‘예배 인도자 학교’, ‘예배 학교’, ‘예배 곡 작사 작곡 학교’를 열고 있는 스캇 브래너 목사가 그동안 예배 인도하면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예배 인도의 실질적인 원리를 담고 있는 『가슴 뛰는 예배』를 출간했다. 예배 인도자로서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귀한 자료가
될 것이다. 저자는 예배에 대해 언급하면서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에게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하나님을 영과 진리로 예배하기를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 책 안에 펼쳐진 예배 인도의 원칙들은 회중 예배의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예배, 하나님을 향해 가슴 뛰는 예배,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기뻐하시는 예배는 무엇일까? 그런 예배를 인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스타일로 예배에 임해야 할까? 예배에 대해 또는 예배 인도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해결책을 던져주고 있는
이 책은 비록 현대적인 예배의 관점에서 쓰였지만 전통적인 예배 안에서도 동일한 원칙들이 적용되고 유익이 될 것이다.
목차 CHAPTER
서문
chapter 1 예배 인도의 목표
chapter 2 예배 인도자의 자격 조건
chapter 3 예배 계획하기
chapter 4 예배 콘티 작성하기
chapter 5 예 배팀 : 영적 공동체
chapter 6 예배팀 : 기준과 절차
chapter 7 예배 인도의 모델들
chapter 8 예배 인도의 집중과 몰입
출판사 리뷰
국제기도의집(IHOP)의 대표
마이크 비클 적극 추천!
제 친구인 스캇 브래너 목사님은 하나님을 사랑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를 진짜로 사랑하신다는 비밀을 발견하신 분입니다. 바로 그 이유 때문에, 회중을 살아계신 하나님 보좌의 방으로 인도하는 일에 열정적이신 것입니다. 스캇 목사님은 하나님이 그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를 알기를 원합니다. 스캇 목사님은 《가슴 뛰는 예배》에서 오랫동안 직접 예배 인도했던 예배 인도의 원칙을 가르칩니다. 그의 가르침은 이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복음의 사역자로서, 예배 인도자로서의 경험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목사님이 개인적으로, 공적으로 예배드리는 실질적인 방법과 관련한 통찰을 전달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을 예배자로서 더 자라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교회에서 전임 사역자로 부르심을 받았든, 일터의 사역자로 부르심을 받았든, 가정의 사역자로 부르심을 받았든, 《가슴 뛰는 예배》는 예수님을 극단적으로 예배하는 예배자가 되는 여정에 격려와 영감을 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흠 없고 점 없는 순수한 신부를 위해 다시 오십니다. 단 한 가지 초점을 가진 예배자로서 우리는 스스로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그릇으로 준비시켜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시고, 예수님께 가까워지고자 하는 열망이 있으시다면, 《가슴 뛰는 예배》를 추천해드립니다.
예배 인도의 핵심을 알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는 따로 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_요 4:24.
신년 초면 ‘어웨이크 성회’로 콘퍼런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만나게 해주고 성령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명해주고 있는 스캇 브래너 목사의 《가슴 뛰는 예배》가 넥서스CROSS에서 출간됐다.
특별히 ‘예배 인도자 학교’, ‘예배 학교’, ‘예배 곡 작사 작곡 학교’를 열고 있는 스캇 브래너 목사가 그동안 예배 인도하면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예배 인도의 실질적인 원리를 담고 있는 책으로서, 예배 인도자로서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귀한 자료가 될 것이다.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씀하시기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요 4:21, 23)고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곧 올 시대(교회의 시대, 즉 지금)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다. 예배의 예식법이 더 이상 강요되지 않는 시대다. 이 말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의 개인적인 예배와 회중 예배가 그림자와 예표에 의한 질서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영과 진리에 의한 질서를 따라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구조나 형식이 전혀 필요 없어졌다는 말은 아니다. 바울은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 8:14)”고 기록했다.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적 원칙의 틀 안에서, 그리고 성령 하나님의 인도하심 안에서 자유로운 회중 예배의 구조와 질서를 가질 수 있다.
이처럼 저자는 예배에 대해 언급하면서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에게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하나님을 영과 진리로 예배하기를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 책 안에 펼쳐진 예배 인도의 원칙들은 회중 예배의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예배, 하나님을 향해 가슴 뛰는 예배, 하나님께서 진정으로 기뻐하시는 예배는 무엇일까? 그런 예배를 인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스타일로 예배에 임해야 할까? 예배에 대해 또는 예배 인도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해결책을 던져주고 있는 이 책은 비록 현대적인 예배의 관점에서 쓰였지만 전통적인 예배 안에서도 동일한 원칙들이 적용되고 유익이 될 것이다. 물론, 현대적 예배든 전통적 예배든 모든 회중 예배의 목표는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하나님 그분 자체를 친밀하게 아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제 그 가슴 뛰는 예배의 현장으로 걸어가 하나님을 만나보자.
[이 책의 특징]
1. 스캇 브래너 목사의 예배 인도에 대한 실질적인 원리가 담긴 책
2. 예배 인도자가 갖춰야 할 모든 것이 나열돼 있다.
3. 예배 인도자로 사역하고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